바리스타2017. 8. 10. 09:36

카페 음료 아메리카노 만드는 방법

 

요즘 많은 분들이 카페 음료 아메리카노 만드는 방법에 관심도 있으시며 특히 카페를 즐겨찾으시는 분들 가장 많이들 드시는 음료가 아메리카노 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아메리카노는 핫을 드시거나 혹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드시는 경우 두가지 있습니다.

 

 

 

 

아무래도 겨울에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드시게 되는 경우가 많으시고 여름에는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드시는 경우가 많은것이 현실입니다.

 

아메리카노의 기본이 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핫 아메리카노 따뜻한 음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페 음료 아메리카노 만드는 방법으로는 먼저 볶은 원두를 내린 에스프레소 혹은 핸드드립 등 뜨거운 물을 추가해서 희석한 음료입니다.

 

잔의 크기는 180ml ~ 200ml 정도가 적당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커피를 맛있게 즐기기 위해서 우유나 설탕 시럽들을 첨가하게 되며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커피 원액에 결정적인 맛이 달려 있는 사항입니다.

 

재료를 살펴보시면 에스프레소 25ml정도에 70~75도의 뜨거운 물 200ml 정도가 필요합니다.

 

 

 

 

먼저 잔을 뜨거운 물에 헹구어 예열을 하시고 예열해둔 컵에 에스프레소를 받아두시고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부어줍니다.

 

특히 뜨거운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의 경우 물 온도를 높여주셔도 좋은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랜드포유